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온라인가입 방법

생활경제|2017. 3. 7. 17:22
반응형

자동차보험 가입할 때 보험료 비교와 견적서는 어디서 받고 가입하시는지요?  저는 2006년부터 지금까지 인터넷다이렉트 자동차보험사에서 보험료를 미리 비교하여 자동차보험에 가입하고있습니다.

 

아래 그림에 보이는 것처럼 중간에 차량이 한 번 바뀌었지만 자동차보험은 2006년 5월부터 지금까지 하이카다이렉트보험에 계속 가입중입니다. (특별히 하이카다이렉트를 광고하려는 것은 아니니 오해는 마시구요, 다른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도 비스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2006년도에 맨처음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려고 하니 주위에서 만류하는 분들이 꽤 많았었습니다. 특히 사고 발생시 처리가 늦어지거나 보상을 제대로 받을 수 없을 수도 있느니 오프라인으로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는 말이 많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하지만, 평소 운전을 과격하게 하는 편이 아니라 사고에 대한 걱정은 그다지 크지 않았고 , 막상 보험료를 비교해보니 금액 차이가 상당하여 그해 처음으로 하이카다이렉트자동차보험에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중간에 경미한 사고가 두어번 있었지만 사고처리 깔끔하고, 각종 서비스도 전화 한통이면 매우 빠르게 처리되는 점이 맘에 들어 지금까지 계속 계약을 갱신하고 있습니다.

 

 

현재 제가 운행하는 차량은 2010년형 뉴프라이드 1.4 수동 모델입니다. 4년 지났는데 벌써 차량가액이 절반정도 밖에 안 되네요. ^^ 아무튼, 현재 이 차량으로 가장 최근 보험계약 시 1년간 총보험료는 506,890원을 지불하였습니다.

금액이 좀 많아보일수도 있는데요, 그 이유는 아래 그림에서 설명하겠습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가장 좋은 점은 계약자 스스로 담보에 대한 설정을 이것 저것 테스트하여 직접 결정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자동차보험 가입담보 중에 대인2, 대물 등은 가입금액에 따라 보험료는 별로 차이가 없는데, 이런 부분은 보험사에서 설명해주지 않으면 가입금액을 너무 작게 설정하여 나중에 사고 발생 시 낭패를 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다이렉트보험은 계약자가 가입금액에 따른 보험료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년 간 몇 천원 차이 때문에 가입금액을 큰 폭으로 낮추는 어리석은 결정을 하지 않아도 되는 것입니다.

그 외에도 각종 특약도 계약자가 원하는대로 설저할 수 있는 점도 마음에 듭니다.

위쪽에서 보험료가 좀 많아보이는 이유도 저는 운전자보험에 따로 가입하지 않고, 벌금비용이나 형사합의금, 방어비용지원, 가족상해보상을 받을 수 있게 따로 특약에 가입했기 때문입니다.

 

 

요즘은 자동차보험 뿐만아니라 거의 대부분의 보험을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습니다. 물론, 기존의 방식대로 오프라인 보험대리점을 통한 보험 가입도 인터넷 다이렉트보험이 가지지 못한 여러 좋은 점들이 있을 줄로 압니다.


다만, 어짜피 모든 생활의 중심은 인터넷으로 옮겨가고 있는 시점에서 보험도 별반 다르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