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품 관련 - usb 기기 연결(휴대폰,복합기등)

반응형
요즘에 나오는 컴퓨터 주변 기기들은 거의 전부 usb 연결 방식을 선택하고 있읍니다.
USB는 모두 다른 방식으로 연결하던 키보드, 모니터, 마우스, 프린터, 모뎀 등 기본적인 주변기기들을 한번에 연결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읍니다.(최대 127개)대부분의 메인보드 칩셋에 USB 컨트롤러가 포함되어있고 기존의 12Mbps의 USB1.1이, 초당 480Mbps의 usb2.0 로 바뀌면서 아주 빠른 전송 속도를 나타내고 있읍니다.
그런데 문제는 usb 장치들은 제일 처음 설치할때 잘못 설치를 했을경우 심각한 에러를 유발 시킬 수 있으며, 또한 해당 장치의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못하여 사용을 못 하는 경우까지 발생하고 있읍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에러없이 이런 장치들을 잘 사용할 수 있을까요.
제일 중요한 것은 역시 해당 기기의 설명서를 제일 처음 자세히 읽어 봐야 합니다.
흔이 기기를 구입하면 설명서는 애초부터 읽어 볼 생각을 하지않고 컴퓨터에 연결하기 바쁜 사용자를 보게 됩니다.
이런 경우 십중 팔구는 실패하기 마련입니다.
설명서 잊지 마시구요.
대부분의 USB 장치들은 프로그램 설치를 먼저 요구하고 있읍니다.
무슨 얘기냐 하면 기기를 구입하면 딸려오는 시디를 먼저 넣고 드라이버와 유틸을 먼저 설치 하는 것을 권장 한다는 뜻입니다.
혹여 설명서를 읽지않고 설치를 진행 한다고 했을때도 시디를 먼저 넣고 기기를 나중에 연결한다면 큰 실패는 없을 것입니다.
간혹 기기를 먼저 컴퓨터에 연결을 하고 드라이버를 설치하게 나오는 제품들도 물론 있읍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에도 시디를 먼저 넣고 기기를 연결하지 않았을 경우 기기를 연결 해달라는 메세지가 나오게 되어 있읍니다.
그러면 이때 기기를 연결 해줘도 늦지 않습니다.
결국은 항상 기기를 연결하기전에 시디를 넣거나 프로그램 설치 과정을 먼저 진행 한다면 USB 장치의 설치를 실패하는 경우는 거의 없을 것입니다.
꼭! 기기는 나중에 연결 하세요.

요즘은 휴대폰도 컴퓨터에 연결을 해서 주소록이나 사진 동영상 MP3 등을 옮기는 작업을 많이 하는데,
휴대폰 연결은 USB 장치 이지만 컴퓨터에는 모뎀으로 장치 등록이 됩니다.
그리고 휴대폰과 컴퓨터를 연결하는 프로그램에서는 대부분 모뎀 통신 포트를 입력하길 요구합니다.
일단 USB 연결 방식은 같습니다.
먼저 드라이버,프로그램 설치하고 휴대폰 연결한 다음 -시작-설정-제어판-시스템-장치관리자-모뎀-해당 휴대폰 모뎀-등록정보-포트(이곳에서 COM1,2,3,4,5 등으로 잡혀 있읍니다.) 예)COM3---
휴대폰 프로그램에서 포트 입력 또는 선택을 위의 COM3 이것으로 맞혀 주시면 됩니다.
주의 하실 점은 싱크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휴대폰을 연결 해 놓은 상태에서 강제로 USB 케이블을 제거하면 휴대폰의 메모리 정보가 날라갈 수 있읍니다-주의하세요-

위와 같이 요즘의 휴대폰,디카,캠코더,복합기,외장형 저장장치 등 많은 제품이 USB 연결 방식을 사용합니다.
그러니 이런 장치들을 스스로 연결 하는 방법도 알고 있어야 겠지요.
이상은 USB 장치들의 연결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