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JJPRO X5 바인딩 방법 및 실내 이륙 테스트 동영상

컴퓨터일반|2020. 1. 7. 16:16
반응형

드론 JJPRO X5 EPIK 바인딩 방법 및 실내 이륙 테스트 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저는 드론에 대해서는 생초보 수준입니다. 그럼에도 이 글을 쓰는 이유는 며칠 전에 드론을 한개 선물 받았는데, 바인딩 (드론과 조정기 신호 연결) 과정이 어느 때는 잘 되고 또 어느  때는 잘 되지 않아서 몇 번의 테스트를 거쳐서 정확한 방법을 알게 되어 블로그에 정리해 놓기 위함입니다.

 

 

드론이 날기 전에 드론과 조정기간의 신호를 연결해야 하는데 이 과정을 거치지 않으면 드론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드론의 바인딩 방법은 제조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제품마다 설명서를 참고 해야 합니다.)

 

JJPRO X5 EPIK 바인딩 과정입니다. 드론 배터리는 장착하지 않고 먼저 조정기의 자물쇠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전원을 켭니다.

 

 

조정기 전원이 켜지고 대기상태가 되면 드론 배터리를 장착하고 잠금장치를 돌려 배터리를 고정합니다. 이 제품은 배터리를 장착하면 자동으로 드론 전원이 켜집니다.

 

드론 전원이 켜지면 드론을 수평 및 수직으로 돌려서 조정기와 신호를 연결해야 하는데, 조정기와 드론 전원이 켜진 후 몇 초 동안은 기다리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드론을 켜자마자 수평 돌리기 금지)

 

드론이 켜진 후 아래 그림처럼 드론 하단의 LED 불빛이 주황색으로 깜박이고 조정기에서 삑삑 소리가 2번 날 때까지 대략 10초 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드론의 하단 LED가 주황색으로 깜박이고 조정기에서 삑 소리가 2번 울리면 그때 드론을 바닥에 둔채로 수평으로 천천히 4바퀴 정도 돌려주면 아래 그림처럼 4개의 LED 불빛이 전부 녹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4개 LED가 전부 녹색이 되면 이때부터는 드론으로 수직으로 세워 다시 4바퀴정도 돌려주면 아래 그림처럼 LED 불빛이 2개는 빨간색, 2개는 녹색으로 변하게 되면 바인딩이 완료된 것입니다.

 

드론을 바닥에 내려 놓고 조정기의 자물쇠 버튼을 한 번 눌러서 프로펠러가 돌아가는 것이 확인되면 드디어 이륙 준비가 완료된 것입니다.

 

 

드론 바인딩 및 실내 이륙 테스트 동영상은 유튜브 동영상을 링크로 연결합니다.

 

→ 동영상 보기

 

 

참고로 JJPRO X5 EPIK 휴대폰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JJPRO X5로 검색하면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앱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JJPRO X5 앱을 설치하고 드론 바인딩이 끝난 상태에서 휴대폰과 드론을 와이파이로 연결합니다. (와이파이 네트워크 찾기 - drone-00... 연결)

 

 

와이파이가 연결되면 곧바로 앱을 실행하여 계속 다음 과정으로 진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앱 화면 상단 우측에는 드론의 거리와 높이, 배터리 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홈으로 돌아오기, 따라다니기 기능 등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앱 상에서 사진 및 동영상을 찍고 곧바로 확인할 수도 있으며 해상도 같은 촬영 옵션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드론 JJPRO X5 EPIK 바인딩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