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속도 빠르게, 오류 앱 재 실행, 배터리 관리

휴대폰 사용 중 속도가 느릴 때 빠르게 하는 방법과 오류 발생한 앱 재실행, 배터리 부족 시 임시 대처 방법, 그리고 휴대폰에 설치된 앱을 점검하여 악성소프트웨어 여부 확인 및 의심 활동을 점검하는 방법에 관한 내용입니다.

본문에 첨부된 사진은 동영상에서 캡쳐한 것으로 동영상 원본은 본문 하단에 유튜브 동영상 주소를 링크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화면 상단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앱을 터치하여 실행 합니다. (앱 목록에서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설정 창이 열리면 화면을 내려서 "디바이스 케어" 항목을 눌러 실행합니다.

디바이스 케어 창이 열리면 휴대폰에서 자동으로 현재 상태를 점검하고 점검이 끝나면 "지금 최적화"를 누르면 현재 사용하지 않은 앱들을 자동으로 종료하여 휴대폰 실행 속도를 빠르게 하고 오류가 발생한 앱을 다시 정상적으로 실행할 수 있게 합니다.

만약, 특정 앱들만 종료하고 싶을 때는 아래 메뉴에서 "RAM"을 선택하여 창이 열리면 옆의 선택란 체크를 지워주면 해당 앱은 종료되지 않습니다.

배터리 관리 모드에서는 각 앱들이 실행될 때 소요되는 배터리 용량을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사용하지 않은 앱은 절전상태로 전환하여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만약, 현재 배터리가 10% 이하로 매우 불안한 상태라면 초절전모드로 전환하면 휴대폰 사용 시간을 아주 길게 늘릴 수있습니다. 초절전모드에서는 CPU성능을 조금 떨어뜨리기는 하지만 필요없는 앱 실행을 전부 중지하고 배터리 소모를 최저 상태로 만들어 주기 때문에 배터리 부족 상태에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장공간 관리 모드에서는 휴대폰 내장 메모리와 외장 메모리에 저장된 각종 파일들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파일 종류별로 확인 가능하며 필요없는 파일들은 이곳에서 정리해주면 되겠습니다.

보안관리 모드에서는 휴대폰에 설치된 앱들의 의심활동을 점검하거나 휴대폰에 악성소프트웨어가 설치되지 않았는지 검사합니다.

휴대폰이 갑자기 버벅거리거나 오류가 자주 발생한다면 보안 점검을 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시청하기 ▼

이상으로 휴대폰 속도와 배터리, 보안 관련 설정에 관한 글을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