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약 무료백신- ESTSoft의 알약 한 개, 맥없이 빌빌거리는 컴퓨터한테 먹여보세요. 끝내 줍니다!

반응형

ESTSoft의 알약 한 개 컴퓨터한테 먹여보세요.
역시나 ESTSoft는 항상 좋은 프로그램으로 컴퓨터 사용자들을 즐겁게합니다.
알약이 이미 베타 테스트에 돌입을 하였다는 소식을 듣고는 있었지만, 지가 그래봐야 공개 프로그램인데 얼마나 좋겠나 싶어서 나중에 정식으로 배포가 되면 그 때나 한 번 사용해볼 생각으로 관심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우연히 어느 블로그에서 알약을 다운받을 수 있게 해 놓고 아주 쓸만하다는 평을 하였더군요.
저는 V3 2007을 이미 정품으로 구매하여 사용 중이라서 필요는 없었지만, 그래도 요거 한 번 설치나 해보자하고 오늘 다운받아서 설치를 하였습니다.

설치가 끝나고 초기 화면을 딱 보는 순간 무료 프로그램이라 허술할 것이라는 생각은 단박에 산산조각 나고 말았습니다.
하기는 알집, 알씨, 알맵등 수 많은 좋은 프로그램을 정말 유용하게 잘 사용해온 입장에서 왜 알약에 대해서는 그런 생각을 했었는지 지금 생각하니 저 자신이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아무튼 오늘 설치한 알약은 어떤 프로그램인지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초기화면입니다.
아직 테스트버전이지만 이미 정식판에 가까운 상태인 듯합니다.  우측 상단에 무료 백신의 가장 취약점인 실시간 감시 기능이 보란듯이 잘 동하고있습니다.
사실 바이러스 백신은 실시간 감시기능이 없다면 거의 필요가 없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미 바이러스에 감염된 컴퓨터는 나중에 백신 프로그램으로 치료를 한다고 하여도 시스템 파일이나 설정값이 변경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정상 작동한다는 보장을 못 합니다. 네이버 툴바에서 제공할려던 실시간 감시 기능이 기존의 보안프로그램 업체들과 마찰 때문에 보류 또는 포기한 것입니다.

그런데 알약의 바이러스 실시간 감시나 치료 기능도 좋지만, 실제 사용자들이 더 좋아할 기능이 따로 있었습니다.
그것은 밑에서 설명하겠습니다.

다운로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검사하기 버튼만 클릭하면 자동으로 시스템을 검사합니다. 아래 그림에서처럼 기존의 바이러스 뿐만아니라 악성코드도 한꺼번에 검사 치료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금부터가 아까 위에서 잠깐 언급한 사용자들이 좋아할만한 기능입니다.
바로 시스템정리 기능인데, 일반 유저들은 일반모드를 선택하면 아래 그림처럼 알약이 알아서 정리를 해줍니다.
레지스트리 찌꺼기와 임시 파일들을 전부 찾차 지워주고 만약을 대비하여 지우기전에 레지스트리를 자동으로 백업하는  세심함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이 시스템정리 기능은 사실 시스템을 불안 또는 사용 불능으로 만들어버리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일반모드 정도만 사용을 하고 아래의 고급 모드는 컴퓨터 고급 사용자들만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스템정리 기능의 고급 모드를 살펴보면  정말 고급스러운 매뉴가 많이 있습니다.
사실 이 고급모드는 알약에서 빼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있습니다.
그 만큼 시스템을 적나라하게 파해쳐 보여주고있습니다.
좌측의 매뉴를 클릭하면 우측에서 검사 또는 정리를 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하드디스크 정리는 별로 위험해보이지 않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스템정보도 단순히 보여주기만 하는 것이라 위험하지는 않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작/종료설정은 약간 위험한 것도 있지만 자동로그인이나 종료시 최근문서지우기 시작시 Num Lock켜기 등은 아주 괜찮아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에 표신 된 매뉴들은 조금 아니, 많이 위험할 수 있습니다. 잘 아시는 분들만 사용을 해야 할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부료 백신인 알약의 최고 기능인 바로 실시간감시 기능을 설정합니다.
기본값으로는 제일 밑의 실시간 탐지시 자동치료는 체크 해제되어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검사 옵션을 설정합니다. 권장값도 괜찮을 것 같구요. 실행 파일만 빨리 검사하고 싶을 때는 검사 속도만 빠름으로 체크하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케줄 설정입니다.
아래 그림처럼 지정 요일과 시간을 설정하여 자동 검사를 할 수도 있습니다.
회사 같으면 점심 시간 등에 맞춰 놓으면 좋겠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상으로 간략하나마 알약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기존에 V3, 노턴, 하우리 등 인지도있고 좋은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지만, 이미 많은 공개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사용자 층이 두터운 ESTSoft에서 만든 알약이 앞으로 대단한 활약을 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하여봅니다.

*아직은 테스트 기간이라 설치 파일을 올리지는 못하였습니다. 정식으로 배포 된 것이아니라 혹시라도 알약의 버그로 인해 컴퓨터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