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성코드 치료 프로그램, 치료하기???????

반응형

오늘은 제목이 좀 이상합니다.
악성코드를 치료해주는 프로그램은 유익한 프로그램일텐데, 치료를 한다?
네, 정확하게는 치료는 아니고 삭제를 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
요즘 컴퓨터의 고장 원인으로 가장 문제가 되고있는 것은, 인터넷 사용시 설치되는 '악성코드'입니다..
물론 사용자들의 무분별한 프로그램 설치나, 보안에 대한 무관심으로  인하여 '악성코드'가 날로 기승을 부리고 있지만, 사용자 모르게 설치되는 것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그런데 오늘 다루는 것은 이런 악성코드를 치료하는 방법이 아닙니다.
오히려 악성코드를 치료하는 프로그램을 내 컴퓨터에서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2~3년전 처음 악성코드라는 용어를 사용하게 되는데, 그때만 해도 악성코드를 치료해주는 프로그램들이 많지도 않았지만, 고맙게도 전부 무료로 검사를 해주고 치료까지 완료 해주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악성코드를 치료하는 것이 돈이 되는 날이 왔습니다.
그로인하여 우후죽순처럼 악성코드를 치료하는 수 많은 프로그램들이 개발되어 인터넷을 이용하여 무차별 배포가 시작되었습니다.

그 결과 오히려 악성코드의 문제보다 검증되지 않은 치료프로그램이 더 많은 문제를 일으켜서 컴퓨터의 오류를 발생하고 있습니다.
물론 결제를 유도하여 돈을 벌려는 목적 때문에 이런 일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들께서는 무분별하게 이런 프로그램을 설치를 하지 말아야겠습니다.

하지만 사용자의 의사와는 무관하게 설치된 프로그램들이 삭제도 잘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런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볼려고 하는 것입니다.

*먼저 이곳에 언급하는 프로그램이 특별이 문제가 있다는 뜻은 아닙니다. 또한 많은 프로그램 중에서 무작위로 골라서 테스트를 했다는 점을 밝혀드립니다.

아래 그림은 제가 일부러 치료프로그램으로 나와있는 것들 중에서 무작위로 몆 개를 저의 컴퓨터에 설치를 해 보았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서 자동 검사를 시작하는 프로그램도 있는데, 벌써부터 서로가 충돌을 하면서 오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이제부터 차근 차근 삭제를 해 보겠습니다.

밑의 그림은 각 프로그램들의 환결 설정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이런 프로그램들의 특징이 컴퓨터가 윈도우로 부팅이 될때 자동으로 먼저 악성코드를 검사를 하기 시작한다는 것입니다.
검사를 완료하기 전에는 종료도 되지 않고, 아래 그림처럼 유사 프로그램이 동시에 검사를 진행하게 되면 심할 경우 컴퓨터가 다운이 되기도합니다.

굳이 이런 프로그램을 계속 사용해야 할 필요가 있다면, 이렇게 환경설정에서 시스템 시작시 자동검사의 체크를 해제하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밑의 그림은 작업표시줄 우측 하단에 등록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클릭 했을때 나타나는 메뉴 들입니다.
프로그램을 삭제할때는 이렇게 메뉴를 띄운다음 실시간 감시사용을 해제 하거나, 감시 중지를 클릭한 다음 프로그램 종료를 눌러 주셔야합니다.

.................................................................................................................................





이런 프로그램을 지우기가 어려운 이유가  엑티브컨트롤러 형식으로 설치가 된다는 점입니다.
특정 사이트에 접속했을때 재 설치가 될 가능성이 많습니다.

시작-설정-제어판-인터넷설정을 클릭한 화면입니다.
중간에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을 클릭하면 우측 밑에 [개체보기]버튼이 보입니다.
또, 클릭합니다.



이곳에는 인터넷을 다니면서 설치된 각종 엑티브컨트롤러 프로그램들이 보입니다.
제일 밑에서 3번째,4번째 파일은 악성코드 치료 프로그램의 엑티브 파일입니다.
저것들을 마우스로 클릭하여 삭제를 해 줍니다.



]

위의 과정을 끝낸 후 시작-설정-제어판-프로그램 추가 삭제를 선택하여 비로서 프로그램 제거를 실행합니다.
프로그램 추가삭제를 실행한 화면입니다.

................................................................................................................................




그런데 프로그램 추가 삭제를 실행하여 분명히 제거가 완료 되었다고 나왔는데도 시스템 구성 유틸리티를 실행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시작프로그램]에 보란듯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아직 재 부팅을 하지 않아서 일까요?...

참고:시작-실행- msconfig  를 실행하면 시스템구성 유틸리티는 실행됩니다.



재 부팅후 다시 시스템구성 유틸리티를 실행 해 보았습니다.
역시 아직도 그대로입니다.
아주 질깁니다. 이곳까지 마무리를 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체크 표시를 없애주고 '적용', '확인'을 클릭하면, 재 부팅이 되면서 정리가 완료됩니다.



이상이 악성코드 치료 프로그램의 삭제 방법이었습니다.
더 완벽히 할려면 설치 폴더를 찾아서 완전 삭제를 해 주면 좋겠지만, 그냥 놔 둬도 큰 문제는 없고 잘못해서 다른 파일을 지우게되면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어서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곳에 있는 방법대로 해도 삭제가 되지 않을때는 해당 프로그램의 웹 사이트에 방문을 하시면, 고객 사이트 등에 삭제 방법이 대부분 등록이 되어있습니다.
물론 그곳에 나와있는 방법대로 해도 잘 되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그럴때는 주저마시고 웹사이트에 나와있는 고객센타 전화로 전화를 하셔서 도움을 적극적으로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여기에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1. 이영호 2008.09.27 18: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시작-msconfig를 실행하면 시스템 구성 유틸리티가 된다고 하셨는데 msconfig가 뭐예요, 어떻게 하는거예요, 앞 부분 까지는 다 했는데 요기서 막혓어요, 어떻게 하는거에요?

    • BlogIcon 컴치초탈 2008.09.28 15: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시작 - 실행 창에 msconfig를 입력하면 윈도우xp 부팅 시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이나 서비스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http://mycom.kr/368 이 글을 참고하세요.

  2. 문경락 2010.03.15 14: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책임있는 설명에 확실한 믿음이 가는군요...말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