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이 메일[e-mail] 주소, 한 개도 없으신가요?

반응형

학생들이나 나이가 젊은 사람들은 그냥 일상적으로 이메일을 사용하고 있기때문에, 이메일 주소를 몆 개씩 만들어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을 읽을때 골벵이니, 앳,이니 멋 쩍어하면서 이메일주소를 친구들에게 불러주던 그런 시절은 이미 오래 된 일이 되었으닌까요.(저 것은 나라마다 전부 틀리게 읽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대부분 골뱅이로 읽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메일 계정을 득 하기도 쉽지 않았고, 아웃룩 같은 메일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 있어야만 메일을 주고 받을 수 있었기 때문에, 요즘 같이 이메일 사용하기가 그렇게 간단치 만은 않았습니다 ]

어쨋든 지난일은 지난일이고, 현재는 컴퓨터를 사용하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으면, 누구나 쉽게 이메일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너무나 간단한 일이 되었기 때문에 저도 이 곳, 초보 강좌란에 이메일에 관련 된 것을 올릴 생각을 못 하였습니다.

그런데 요사이 나이를 조금 드신 분들의(50대 이하) 컴퓨터를 수리를 해 드렸는데, 으외로 포탈 사이트에 회원 가입을 하고 이메일을 사용하는 것에 대하여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야후 코리아에 회원 가입을 하고, 이메일을 받고 보내는 방법에 관하여 간단하게나마 알아볼려고합니다.

이 글은 진짜 초보자만을 위한 글 이니 컴퓨터를 잘 하시는 분들께서는 그냥 지나치시기 바랍니다.

1.포탈 사이트 회원 가입
대부분 대형 포탈 사이트에 무료 회원 가입을 하게되면, 이메일주소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사이트로는 - 야후코리아, 네이버, 다음, 파란, 엠파스 등이 있으며, 그 외에도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서비스업체에서도 메일 계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야후 코리아에 회원 가입을 하는 것을 그림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야후 코리아의 로그인 화면입니다.
제일 밑에 야후 회원 가입하기를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아래의 그림은 인터넷에 존재하는 거의 모든 사이트의 회원 가입시 볼 수 있는, 사용 약관에 동의를 묻는 화면입니다.
한 번씩 읽어보셔도 좋겠지만, 어짜피 동의하지 않으면, 회원 가입을 할 수가 없으므로 그냥 강제 사항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성인은 만14세이상 회원을 선택하고 계속 진행합니다.
가입시 기입하는 곳에 * 표시가 있는 곳은 필수 입력 사항이므로 빠뜨리지 말아야합니다.
주민등록번호 옆의 내 야후 아이디 확인은 실명 확인을 위한 것입니다.

그 밑에 아이디 중복 확인은 같은 아이디가  존재하는지 확인합니다.(같은 아이디가 존재할 경우 어쩔 수 없이 다른 아이디를 생각해야합니다)

일단 아이디가 정해지면 비밀번호를 두 번 입력을 하게되는데, 비밀번호와 본인 확인 질문,답변을 꼭, 다른 곳에 적어놓으시기 바랍니다.
별명은 간단하게 마음대로 만드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주소 입력란입니다.
거주지 동 이름만 아래와 같이 입력하고 찾기를 눌르면 거주지 주소 목록이 쭈욱 나열이됩니다.
그 중에서 같은 번지가 존재하는 구역을 선택하시면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위에서 구역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거주지 동 까지 입력이됩니다.
그러면 나머지 주소 입력란에 번지수만 적으시면됩니다.

아래 화면에서 제일 밑에 자동 가입을 방지하기 위한 장치가 있는데, 좌측의 문자를 우측 빈 칸에 똑 같이 적어넣으셔야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이제 위에서 만든 아이디를 이용해서 야후에 로그인을 시도해봅니다.


1.로그인이 완료되면 제일 첫 화면에 아래와 같이 메일 아이콘(베너)을 볼 수가 있습니다.
메일을 클릭하여 야후 메일로 이동합니다.

메일 확인 또는 받은 편지함을 선택하면 나 한테 온 메일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아까 위에서 만든 야후 이메일 주소를 지인에게 알려주면 앞으로는 이메일을 주고 받으 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1.위의 화면에서 메일 쓰기를 선택하면 상대방에게 메일을 보낼 수가 있습니다.
수신에는 상대방 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제목,내용을 써서 보내기만 눌르면 메일이 발송됩니다.
또한 내 컴퓨터의 자료를 상대방에게 파일 첨부를 이용하여 보내 줄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태그 : ,

댓글()
  1. 문경락 2010.03.18 15: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메일에 동영상 보내는 것도 가능한지 모르겠습니다

    • BlogIcon 컴치초탈 2010.03.18 16: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요즘은 이메일 용량이 크기 때문에 가능합니다만 한 번에 첨부할 수 있는 파일 용량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잘게 나눠서 보내야 합니다.
      압축 프로그램이 그래서 필요합니다. 분할 압축을 하면 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