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원고료 수익 - 프레스블로그(PresssBlog)

생활경제/블로그운영팁|2008. 5. 15. 12:56
블로그에 글 쓰고 프레스블로그(PresssBlog)에서 원고료 12,000원을 받았습니다.

프레스블로그 수익은 주어진 주제에 관하여 자신의 블로그에 글을 쓰고 프레스블로그에 제출을 하면, 심사를 거쳐 원고료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프레스블로그에서는 이것을 '정보레터'라 부릅니다.

그리고 다른 일반적인 메타사이트와 같이 블로그 글을 수집하여 한달에 한 번, 네티즌 추천을 통하여 1위를 차지하는 블로거에게 현금 100만원을 지급합니다.
프레스블로그에서는 이것을 MP섹션으로 부르고 있습니다.
일반 메타사이트와 다른 점은 글을 자동수집하는 기능이 없고, 프레스블로그에 로그인하여 포스트 등록을 직접해야 합니다.

잘 아는 주제가 생겨 글을 작성하여 제출하였는데, 운 좋게 우수작성자로 선택 되었습니다.
글 하나 쓰고 1,2000원이니 제법 쏠솔하죠? 최우수 글은 10만원을 지급받았습니다.
아래에 05월의 MP  267건은 제 블로그에 쓴 글들을 프레스블로그에 제출한 것입니다.
이 중에서 만약 5월의 MP로 뽑히면(그럴리야 없겠지만...) 현금 100만원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정보레터 작성 결과에 심사멘트가 별거는 아니지만, 기분이 나쁘진 않네요.

정보레터에 관한 내용입니다.
정보레터 작성하는 것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프레스블로그에서 그림이나 제품 자료, 동영상 등을 전부 제공하기 때문에  그것들을 가지고 요리조리 편집 좀하고, 자기의 생각이나 제품 사용 경험 등을 진솔하게 잘 써나가면 의외로 좋은 결과가 나올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MP섹션에 관한 내용입니다. 현금 100만원에 한 번 도전해 보는 것도 나쁘진 않겠지요.
게다가 정보레터와 달리 정해진 주제에 맞게 써야하는 것도 아니고, 내 블로그에 쓰는 글을 프레스블로그에 한 번 등록하기만 하면 되니 블로그도 알리고 잘 하면 상금(요건 솔직히 무지 어렵습니다)도 타고...

MP섹션 주제글 목록인데 여타 메타사이트들과 다르지 않습니다.
각 주제별로 추천 수에 따라 순위가 정해지는 것도 같습니다.
다만, 주간 베스트에 뽑히면 그 글은 1주일간 베스트 목록에 계속 남아 있는 것이 좀 다른 것 같습니다.


프레스블로그에서 처음으로 원고료를 받은 기념으로 나름대로 소개를 해봤습니다.
애드센스나 애드클릭스와 같은 광고 수익도 좋지만, 글을 잘 쓰는 블로거들은 이런 원고료 지급 방식의 블로그 수익도 한 번쯤 도전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