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살짜리에 노출된 NATE 성인관련 영화 아직도 무료상영중

생활경제/혼잣소리|2008. 7. 29. 12:10
반응형
저의 무관심 때문에, 딸아이가 NATE의 쓰레기 정보에 현혹당하고 있는 사실을 너무 늦게 알았습니다.

2008/07/25 - [인터넷, 블로그] - 13살짜리 아이디로 NATE에 로그인해 보았습니다.

위의 글을 작성한 것이 07월 25일 1시경이며, 네이트에 관련 문제를 이메일로 알렸습니다.
그 후 15:20:55분에 확인 메일을 네이트쪽으로부터 받았구요.

당연히 바로 처리가 될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그날이 금요일이어서 혹시 늦으면, 월요일에는 처리가 되겠지하고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네이트가 제가 생각했던 만큼 큰 회사가 아닌가 봅니다.
메일을 한 번 더 보냈습니다. 이런, 이번에는 확인 메일도 없습니다.
아마 문의 메일이 쌓여 늦어지나 싶어 어제는 직접 고객센터로 전화를 했습니다.
3분이 넘게 "지금은 통화량이 많습니다. 인터넷 고객센터에서 문의 메일을 주시면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이 소리를 듣고 있어야 했습니다. 그래도 버티고 있으니 상담원 통화가 가능하더군요.

또, 제 주민번호, 아이디, 이메일 주소 전부 가르쳐 줬습니다.
문의 메일 접수는 됐는데 담당자가 바빠서 확인을 못했다고 합니다.
그러지 말고 동영상 한 번 열어보면 될 것이니 확인 좀 해달라고 했습니다.
확인하고 메일로 바로 답을 준다고 하더니 여태 아무 소식이 없고 성인 동영상도 아주 잘 나오고 있습니다.

NATE의 청소년보호 정책 및 보호활동 방침입니다.


아래 것들(이것들 말고도 많습니다.)이 문제의 동영상인데 아마 계속 교체가 되겠지요.
오늘 자세히 보니 블로그나 홈피에도 그냥 퍼갈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이것이 무료 동영상이지만 처음에 광고를 보여주기 때문에 그 수익을 노리고 펌질을 허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광고 수익은 네이트로 가는지 아니면, 이 동영상을 제공하는 업체로 가는지는 확실히 모르겠습니다.




별거 아닐 수도 있는 일에 열을 올리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네이트 탈퇴시키고 이용하지 않으면 그만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무언가에 고민하고 세상에 관한 호기심으로 무엇이든지 알고 싶어하는 소중한 시기에 여지껏, 이런 쓰레기 같은 정보가 내 아이를 유혹하고 있었다는 사실이 너무 화가납니다.

생각같아서는 유해물 방치로 정보통신부에 고발이라도 하고 싶습니다.
아니 끝내 처리가 안 되면 그리 할 생각입니다.




덧붙이기) 오늘(7월 29일 오후 6시 15분) 드디어 답변을 받았습니다.
내일까지 해결한다고 하니 그나마 다행입니다. 관심 있게 봐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