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indows\system32\system 손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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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고장난 컴퓨터를 점검하고 수리한 내용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컴퓨터 고장 발생 시 비슷한 증상을 보인다면 참고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증상:"c:\windows\system32\system 이 손상 되었습니다. 윈도우 설치 시디를 이용하여 설치화면에서 r을 선택하면 복구 할 수 있습니다"...부팅 진행 안 됨.
처리:전형적인 하드 디스크 불량 증상 임.
기존 하드 디스크는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것이라 3개의 파티션으로 나뉘어 있었는데, 사용자가 제대로 사용을 못 하고 시스템 디스트에 중요 데이타를 분류없이 그냥 방치 함.
매장으로 회수하여 작업용 하드 디스크로 부팅하여 시스템 하드 디스크의 자료를 모두 저장 디스크로 옮김. 포맷하여 배드 섹터 확인 함.
하드 디스크 교체, 파티션을 2개로 나눠 모든 데이타를 저장용 디스크로 백업하고 완료.



증상:초기 접수시 컴퓨터를 켜면 윈도우 시스템 파일을 찾지 못하고 멈춤.
처리: 현장에서 부팅 시디로 부팅하여 포맷- 배드섹터 확인. 하드 디스크를 교체하기로 하고 기존 하드 디스크 확인 결과 삼성 제품으로 아직 무상 기간.
삼성 서비스 센타에서 하드 디스크 교체 받아서 처리.



증상:컴퓨터 부팅 안 됨. 컴퓨터 사용 중 갑자기 꺼진 다음 안 켜진다고 함.

처리:시스템 초기화, 메모리 등 부품 재 접촉 후 시스템 정상 작동
기타:씨피유 초기 온도 매우 높음. 같은 증상 발생시 정밀 검사 필요.



증상:시스템 사용중 꺼졌다가 다시 켜짐.시스템 시작 중 윈도우 로고 보이고 갑자기 꺼지면서 파란 창 에러 발생
처리:부팅 시디로 부팅하여 하드 디스크 FAT32 포맷하여 디스크 검사. 하드 디스크 배드섹터 확인.
처리:삼성 하드디스크 무상 기간이라 고객께서 직접 교체 받기로 하여 수리 중단.



증상:컴퓨터 사용 중 꺼짐(켜고 바로 꺼지기도 함), 컴퓨터 팬 돌아가는 소리가 너무 큼.
컴퓨터 전원을 켜면 바로 꺼지는 증상. 파워서플라이 분해하여 콘덴서 터짐과 서플라이 쿨러 고장 확인. 씨피유 팬 돌아가는 소리가 너무 커서 귀가 아플 정도.

처리:파워서플라이를 교체하고 테스트. 전원을 켜자마자 꺼지는 증상은 없으나 약 20분 정도 사용하면 시스템 꺼지는 증상 발생. 매장으로 가지고 와서 씨피유 쿨러 추가로 교체하여 소음도 잡고  하드 디스크도 다시 포맷하여 이상유무 확인 후 약 3시간 테스트 후 완료.



증상:시스템 잘 사용하다 갑자기 한 번씩 꺼지면서 파란 창 에러 발생.

처리:증상으로 봐서 하드 디스크 불량이 확실하나 데이타가 너무 많고, 현장에 실사용자가  없어서 일단 다른 하드디스크를 붙여서 작업함. 기존 하드디스크를 시디롬과 같이 연결하여 실사용자가 기존 하드디스크로 부팅하여    새로운  하 드 디스크에 데이타를 옮긴 다음, 기존 하드 디스크를 컴퓨터에서 제거하면 새로운 하드디스크로 부팅하게 설정함. 2~3일 사용 후 이상없으면 하드 디스크 불량으로 처리.



증상:컴퓨터 사용중 갑자기 시스템 파란 창 에러 발생. 다시 켰으나 부팅 안 됨.

처리:파란 창 에러는 대부분 하드 디스크에서 발생하나 시스템이 부팅이 안되는 증상은 다른 문제인 듯. 시스템 초기화 후 메모리 재 접촉. 아무 이상없이 작동 됨.
*같은 증상 재 발견시 회수 하여 정밀 검사 해야 하지만, 아마도 메모리 접촉 불량이 맞는 것 같음.



증상:컴퓨터 자주 꺼지고 DDR 512 메모리 3개를 같이 사용 못 하고 2개만 사용 중.
처리:시스템 성능에 비하여 파워 서플라이 성능이 너무 떨어지는 것을 사용 중. 파워서플라이 교체, ASrock 메인보드 특성 탓에 DDR512 메모리 3개 같이 사용 못하고 있었음.
메뉴얼 참조- DDR512 3200 2개와 DDR512 2700 3개를 메모리 슬롯 재 배치로 3개 전부 사용 가능하게 하고 완료.




증상:인터넷 페이지 열리지 않음. 파워콤- 공유기 사용 ip time 공유기 초기 화면만 열림
처리: 모뎀 케이블 신호가 계속 깜박임-신호 단절 됨. 파워콤에 A/S 신청. 파워콤 케이블이 옥상에서 절단 됨.
컴퓨터 한 대 포맷 요청하여 포맷 중 멈춤 증상 발생. 씨피유 쿨러에 먼지가 너무 쌓여 온도가 올라가서 다운 된 듯. 청소 후 재 작업하여 이상없이 완료 함.



증상:삼성 컴퓨터 서비스센타에서 비디오카드 불량판정(삼성컴퓨터)
처리:삼성컴퓨터에 사용자가 임의로 비디오카드를 구입하여 사용하던 것이라 삼성 서비스센타에서 교체해 주지 않음. 비디오카드 교체. 사용자가 2시간정도 사용후에 연락하여 컴퓨터가 부팅이 안 된다는 연락을 함.
멀티탭 전원까지 완전 차단후 다시 전원을 켜자 컴퓨터 부팅 됨. 파워서플라이나 메인보드 문제일 가능성있으나 정밀검사하기전에는 알 수 없는 상태. 재발시 사용자 연락하기로 함.



증상:컴퓨터 부팅 안 될 때 많음. 사용 중 꺼지는 증상도 가끔 있음.
처리: 파워서플라이 불안, 메모리 인식 잘 안 됨. 메인보드 콘덴서 5섯개정도 터져있음.
시스템을 중고로 구입하여 사용중인데 수리비가 예산 초과할 듯, 임시로 사용만 가능하게 한 상태에서 사용자 요청으로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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