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7에서 잘 작동하는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은?

반응형


윈도우 7 베타 버전에서 추천하는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은 모두 외국 제품으로 AVG, Norton, Kaspersky가 있습니다.
제어판의 Action Center - 보안 - 바이러스 방지 메뉴에 아래 그림과 같이 이 제품들을 다운 받을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http://www.microsoft.com/windows/antivirus-partners/windows-7.aspx
저는 이 것들 중에서 카스퍼스키 8.0 베타 버전(90일 사용 가능)을 설치했습니다.


애초부터 윈도우 7에서도 작동하게 만든 제품답게 설치부터 검사 과정까지 별다른 이상없이 잘 작동합니다.
바이러스에 감염된 상태가 아니라서 바이러스 치료 성능은 잘 모르겠지만, 일단 검사 속도만큼은 상당히 빠른 것 같습니다.


외국 제품들은 애초에 윈도우 7에 맞춰서 개발한 것이니 무리없이 잘 작동하는 것이 특별한 일도 아닐 것이고, 대표적인 국산 무료 백신은 어떨지 설치해봤습니다.
(참고로 국산 무료 백신들은 공식적으로 윈도우 7을 지원한다는 말이 아직 없었으니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도 전혀 이상할 것이 없으며, 아래 내용들은 지극히 개인적인 테스트 과정일뿐이라는 것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안철수연구소의 무료 백신 V3 Lite는 그냥 설치하면 설치는 잘 되었으나 아래와 같이 바이러스 검사 자체가 안 됩니다.
초기화 실패 메시지를 보여주고 멈추고 실시간 감시 기능도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스트소프트의 알약은 다운 받아서 그냥 설치를 진행하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보이면서 설치 자체가 불가능 합니다.


알약과 V3 Lite를 윈도우 7에서 사용하려면 프로그램을 처음부터 호환성 모드로 설치해야 설치가 가능하고 정상 작동합니다. 각각 설치 파일을 다운 받아서(웹에서 그냥 설치를 눌러서 하는 방법은 안 됩니다.) 그 파일을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클릭하여 메뉴에서 속성을 실행하여 아래와 같이 호환성 설정을 하고나서 설치를 진행해야 합니다.
맨 밑에 권한 수준도 관리자로 체크 합니다.


설치를 거부하던 알약은 설치가 잘 완료되고 자동 업데이트, 실시간 감시 그리고 검사까지 아무 문제없이 잘 작동합니다.
빠른 검사 시간이 3분 31초로 양호한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V3 Lite는 사실은 약간 실망입니다. 검사를 진행하면 조금 실행하다 바로 에러가 발생합니다. 혹시나 해서 몇 번을 실행해봐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검사는 그렇다치더라도 프로그램 자체만 실행해도 상당히 버벅거리는 것이 보입니다.


작업표시줄에는 실시간 검사가 작동 중이라고 표시가 되고 있지만,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실시간 검사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있다는 경고 메시지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것도 역시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일단, V3 Lite는 윈도우 7에서 아직까지는 정상적으로 사용하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V3 Lite 제품이 아직은 윈도우 7에서 작동하지 않는 것이 약간 아쉽기는 하지만 금방 업데이트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래도 알약이 잘 작동하여 굳이 외국 제품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 정말 다행입니다.

간단하게 윈도우 7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바이러스 백신 몇 종류를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