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은 꿈이라구요? 꿈을 현실로 만드는 사람들.

생활경제|2009. 1. 21. 15:18
반응형

SBS 스페셜에서 작년 여름에 방영한 [자연주의 마을 토트네스 -영국 서남쪽에 위치한 토트네스 마을은 자연주의 마을로 유명하다고 함.]를 꿈꾸는 사람들이 우리나라에도 있습니다.
회원 수가 6만에 가까운 귀농 관련, 다음 카페 [귀농사모] 사람들 얘기입니다.
영국 자연주의 마을 토트네스에 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동영상 재생은 무료지만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SBS 다시 보기 - 자연주의 마을 토트네스 -


평소 귀농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는데, 이 카페에서 작년 여름부터 위에서 얘기한 영국의 토트네스 마을을 모델로 열심히 준비를 하는 것 같더니 드디어 경남 거창군에 황토테마 마을을 조성한다고 합니다.
이미 10만 평 정도의 부지를 확정하고 일부 회원은 현장 답사 및 입주 계약까지 마쳤다고 하니 자신들이 명명하고 있는 꿈같은 '토트네스 거창프로젝트'가 현실 속에서 실현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래 사진에 표시된 부분이 황토테마 마을이 들어설 곳이라고 합니다. 훌훌 털고 떠날 수 있는 분들이 부럽습니다.


[귀농사모]는 귀농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는 이미 잘 알려진 인터넷 카페입니다.
회원 중에는 실제 귀농하여 살고 계신 분들도 많으며, 이제 귀농을 준비하는 예비 귀농자들도 많습니다.
아래 보이는 사과, 오미자 진액, 콩, 곶감은 전부 카페 회원들이 직접 농사를 지어 카페 회원들에게 싼 값에 판매하고 있는 것들입니다.
평소에 귀농에 관한 정보을 찾고 계셨다면 이곳에서 원하는 자료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귀농 뿐만아니라 주말농장이나 텃밭 가꾸기를 이제 막 시작하는 분들도 참고할만한 자료가 아주 많이 있습니다.



귀농을 꿈꾸는 사람들은 많습니다. 꿈만 꾸지않고 실행에 옮겨 시골에서 살고 있는 분들도 많구요.
하지만, 귀농은 생각처럼 쉽지도 않고 전체 귀농 인구의 약 30% 정도만 성공적으로 정착을 한다고 하니 언젠가는 귀농을 하려고 맘을 먹고 있다면, 귀농을 결심하기 전에 가능한 많은 정보를 모으고 열심히 공부를 해야 나중에 귀농을 실행에 옮겼을 때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덧붙이기)  글쓴이가 카페 정회원인 것은 맞지만 실질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상태도 아니며, 개인적으로 귀농사모 카페와 아무런 관계가 없음을 밝혀드립니다.
또한 황토테마 마을에 관한 내용은 카페에 올라온 내용을 토대로 작성한 것이며, 어떠한 사견도 포함되지 않았음을 알려드립니다. 더 자세하게 알고 싶은 분들은 다음에서 '귀농사모'를 검색하세요.



반응형

댓글()